반응형
넷플릭스 뭐 볼까 항상 고민되시죠? 넷플릭스 영화와 드라마를 너무 좋아하는 저는 이번에 넷플릭스 댐즐(Damsel)을 감상했답니다. 댐즐 정보, 댐즐 줄거리, 댐즐 출연진 정보, 그리고 영화 댐즐의 제 감상평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댐즐(Damsel) 정보
- 장르 : 액션, 판타지, 모험
- 감독 : 후안 카를로스 프레스나디요
- 출연자 : 밀리 바비 브라운, 로빈 라이트, 레이 윈스턴
- 공개일 : 2024.3.8
- 시간 : 110분
- 제작사 : 넷플릭스
- 등급 : 12세 관람가
댐즐 줄거리
- 북부의 아주 작은 왕국에 살고 있는 엘로디(밀리바비브라운)는 영주의 딸로 척박한 땅을 가지고 굶어가는 백성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영주인 아버지와 새엄마, 여동생과 살아가던 중 어느 머나먼 부자인 왕국에서 왕자의 청혼을 받게 됩니다. 의아해하고 불안해 하지만 엘로디와 가족들은 힘든 백성들을 위해 청혼을 받아들이게 되고, 가족들과 함께 오레아 왕국으로 배를 타고 떠납니다.
- 도착하고 나니 생각보다 밝고 풍요로운 왕국의 분위기에 엘로디는 마음을 놓고 설레기 시작합니다. 결혼식 당일 고대의 의식이라며 한 동굴로 간 엘로디와 오레와 왕국의 사람들은 엘로디 손과 왕자의 손을 칼로 그어 두 피를 섞이게 합니다. 엘로디는 무섭고 이상하게 느껴졌지만 어쩔 수 없이 응하게 되고 이제 끝났다며 왕자가 엘로디를 안고 돌아서는 그 순간 왕자는 동굴 아래의 끝없는 어둠 속으로 엘로디를 던져버립니다.
- 겨우 정신을 차린 엘로디는 자신이 제물로 바쳐졌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주변에 많은 여성들의 시신과 보석들을 보고 오레아 왕국의 끔찍한 짓을 알게 되죠. 탈출을 위해 동굴을 헤매던 중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되는데 그 동굴 안에는 아주 무서운 용 한 마리가 살고 있었던 겁니다. 용은 불을 뿜으며 장난감을 갖고 놀듯이 엘로디를 쫓아다닙니다. 큰 화상을 입고 엘로디는 살고자 하는 마음 하나로 계속 도망을 칩니다.
- 목숨을 건 탈출을 이어가던 중 드디어 탈출구를 찾게되는데...다음 줄거리는 스포이기 때문에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댐즐 출연진
- 엘로디 : 헐리우드 스타인 밀리바비브라운이 맡았습니다. 굉장히 씩씩하고 모험심 강한 캐릭터로 전 세계를 여행하는 것이 꿈인 마음이 따뜻하면서도 강한 캐릭터입니다. 백성들을 위해 결혼을 하긴 하지만 영의 제물로 바쳐지며 살기 위해 엄청난 모험을 하는 영화 댐즐의 주인공입니다. 처음에 공주처럼 옷을 입고 웃는 밀리바비브라운이 조금 낯설긴 했습니다. 음? 어울리는지 살짝 의심을 했으나, 역시나 반전이 있었죠. 모험을 하고 전투하고 살기 위해 애쓰는 엘로디의 표정과 연기를 보여주며 왜 밀리바비 브라운이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거의 영화를 혼자서 끌고 가기 때문에 원탑 주인공의 작품이었습니다. 밀리바비브라운이 찢어진 드레스를 입고 상처 입어도 긴 머리 풀어헤친 모습은 왜 이렇게 예쁘던지.
- 오레아 왕국 여왕 : 하우스 오브 카드 시리즈로 유명한 로빈라이트 배우가 맡았습니다. 오레아 왕국의 풍요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짓이 든 하는 냉혹한 여왕입니다. 어우 너무 미울 정도로 연기를 잘하시더라고요. 이런 고전판타지 작품의 경우 의상을 보는 재미가 상당한데 백설공주 마녀처럼 너무 잘 어울리는 역할이었습니다.
- 엘로디 새엄마 : 반전의 새엄마.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은 캐릭터였어요. 항상 새엄마는 나쁜 역할로 나오는데 툭툭 표정 없는 잔소리를 해서 딸들이 조금 어려워하지만 알고 보면 가족과 딸들을 본인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아끼는 모습을 보이는데 참 애매한 중간의 감정을 잘 표현하신 것 같아요. 안젤라 바셋 배우는 와칸다 왕국의 여왕이셨죠? 카리스마 있는 배우가 또 다른 느낌의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 오레아 왕국 왕자 : 닉 로빈슨. 쥬라기 월드에 나온 배우네요. 왕자 캐릭터도 생각보다 입체적입니다. 나쁜 사람(?) 이긴 한데 엘로디를 보며 동질감도 느끼면서 엘로디에 대한 좋은 감정이 잠시 생겨나기도 합니다. 대사엔 없지만 표정으로 그런 감정을 드러내는 닉 로빈슨의 표정연기가 좀 더나 왔으면 하는 아쉬운 마음도 있었습니다. 오레아 왕국 여왕인 어머니의 뜻을 따라야 하는 어찌보면 조금 슬픈역할이기도 합니다.
댐즐(Damsel) 뜻
- 댐즐 의 뜻은 (시집 안 간 ) 처녀 라는 뜻입니다.
- 무슨 용 어쩌고 거창할 줄 알았더니 좀 단순한 뜻이여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어감은 좋습니다.
영화 댐즐 평점
- imdb : 6.2/10\
- 팝콘지수 : 73%
- 왓챠 : 2.9
- 해외에서 워낙 점수가 많이 갈리긴합니다. 솔직히 엄청난 작품성을 가졌다고 하기엔 어렵습니다. 그런데 CG의 퀄리티가 상당하다고 밀리 바비브라운이 헤쳐나가는 멋진 모습은 영화를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댐즐 감상평
- 간혹 이렇게 볼만한 넷플릭스 작품이 올라오면 참 좋습니다. 저는 이런 고전판타지를 생각없이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드레스가 갑옷이 되고, 여주인공이 목숨을 걸고 가족을 지키며 살기위해 처절하다 싶을 정도로 행동 하는 것을 보면 정말 안타깝기도 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는 여주인공의 눈빛에 오히려 힘을 얻기도 했습니다.
- 판타지의 전형적인 스토리를 따라가면서도 캐릭터를 조금 더 입체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았습니다. 특히 결말은 진짜 오 너무 잘 마무리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다가 댐즐2가 나오는거 아닌가 싶은정도로 마지막에 기대를 잔뜩하게 만드는 장면이 있었죠. 역시 밀리바비브라운 이라는 찬사가 나오는 작품이며 저는 왜인지 밀리바비 브라운이 드레스입고 예쁘게 서있는 장면에서 나중에 배우가 악역을 해도 너무 잘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용의 모습도 참 잘 만들었습니다. 섬세한 CG가 엿보이고 용과 엘로디의 대화에서 깨닫는것이 참 많더라구요. 딸에게 보여주기엔 좀 잔혹함이 있어서 일단은 혼자만 감상 했습니다. 넷플릭스 이런 작품좀 많이 해주면 좋겠습니다.
- 제가 스포를 하지 않아서 줄거리가 조금 밋밋해 보일 수 있지만 절대 지루하지는 않은 작품이었습니다. 여주인공의 탈출과 모험을 응원하다보면 금방 시간이 가더라구요. 넷플릭스 추천 영화 댐즐(Damsel) 이었습니다.
반응형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위시 , 후기, 영화 위시쿠키 해석, 영화 위시 더빙 (0) | 2024.01.11 |
---|---|
서울의 봄 영화 줄거리 , 정보, 감상평(몰입감200%) (0) | 2023.12.04 |
넷플릭스 영화추천 <그린북> , 넷플릭스 추천영화 (0) | 2023.11.14 |
영화 마녀배달부 키키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0) | 2023.04.28 |
영화 자산어보 정보와 줄거리, 등장인물, 감상평 (0) | 2023.04.21 |
댓글